모두싸인에서 서명 요청이 왔어요. 어떻게 해야하나요?
예상 환급액을 확인하고 환급 신청을 완료하셨다면, 영업일 기준 1~3일 이내에 모두싸인을 통해 환급 신고에 필요한 서류가 발송돼요.
발송된 서류에 서명을 완료해주셔야 신고 진행이 가능한 점 꼭 확인해주세요!
서명해야 할 서류
서명 요청은 경정청구를 진행하기 위한 필수 서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, 총 3가지 서류에 서명이 필요해요:
1️⃣ 경정청구서
경정청구 연도가 여러 개인 경우, 각 연도의 경정청구서에 모두 서명해주셔야 해요.
2️⃣ 세무 컨설팅 계약서
경정청구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계약서로, 환급 신고 절차를 위한 필수 서류예요.
3️⃣ 효성CMS 자동이체 신청서
환급액 확정 후 이용료 후불 결제를 위한 계좌 출금 동의서예요.
환급액이 확정되기 전에는 이용료가 출금되지 않아요.
최종 환급액을 기준으로 이용료가 변동될 수 있어요.
서명 진행 안내
1️⃣ 서명은 모두싸인에서 발송되며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요청이 발송돼요.

2️⃣ 본인 확인을 완료하고 서명을 진행해주세요.

3️⃣ 서명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알림이 발송되고, 덧셈에서 바로 환급 신고 절차를 진행해요.

서명 시 유의 사항
⚠️ 모든 서류의 서명이 완료되어야 환급 신고 절차가 진행돼요.
⚠️ 서명을 완료하지 않으시면 환급 신고 절차가 중단될 수 있으니 빠르게 서명 요청을 확인해주세요.
서명 요청을 받지 못했거나 삭제한 경우
서명 요청을 받지 못했거나 실수로 삭제하셨나요? 덧셈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주시면 재발송을 도와드릴게요!
💬 카카오톡 덧셈 고객센터 ↗️ 로 문의하기
카카오톡 상담 채널에 이렇게 문의를 먼저 남겨주세요.
성함
생년월일(6자리)
연락처(-제외)
모두싸인 서명 재요청
예시 👉🏻 김덧셈 990101 01012341234 모두싸인재요청